좋은 베이비시터(이모님) 만나기 위한 3가지 팁

2021. 8. 28. 12:01

소중한 우리 아이, 가족이 돌봐줄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나 맞벌이가 요구되는 사회에서 소중한 아이를 돌봐줄 좋은 베이비시터(이모님)를 만나는 건 정말로 중요합니다.

이만큼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좋은 사람은 반드시 있습니다. 아래 3가지 조언이 좋은 분을 만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출처: pixabay


1. 우리 집이 베이비시터(이모님)에게 좋은 환경인가?
가장 먼저 생각해봐야할 문제입니다. 좋은 인재는 좋은 회사에 모입니다. 베이비시터(이모님)에게 우리 집은 직장입니다. 아이를 돌보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닌만큼 근무 환경이 좋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주변 시세보다 조금이라도 더 투자할 수 있어야 좋은 베이비시터(이모님)를 만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2. 베이비시터(이모님)가 어느 정도의 돌봄 의지가 있으신 분인가?
이제 우리집이 베이비시터(이모님)에게 좋은 조건을 갖췄다면 여러 사람을 인터뷰하게 됩니다. 모두 직접 만나기는 어렵기 때문에 먼저 전화로 1차 필터링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 때 유용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몇 가지 베이비시터(이모님)에게 도전적인 질문들을 여쭤보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지 않을 거라고 해도 말이죠.)
- 이전에 돌 본 아이 부모의 연락처를 알려줄 수 있느냐?
- CCTV를 설치해두고 녹화해도 되는지?
- 할머니, 할아버지가 자주 와서 같이 있어도 되는지?
- (상주하시는 분이라면) 아이와 함께 주무실 수 있는지?

위 질문들에 기꺼이 Yes라고 대답하신다면 직접 만나볼 가치가 있습니다.

3. 아이와 몇 시간 정도 노는 시간을 가졌을 때 육아 방식이 마음에 맞는 느낌인가?
직접 만나보면 느껴지는 분위기, 매너 때로는 직감 등으로 마음에 드는 베이비시터(이모님)를 몇 분 만날 수 있을 것 입니다. 마지막 결정을 하기 전에 베이비시터(이모님)와 아이가 실제로 노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터(이모님)가 필요한 모든 분들이 위와 같은 팁을 통해 좋은 분을 만나시길 소망합니다. 하지만 어떤 베이비시터(이모님)도 부모만큼 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알아야 하는 것도 부모이고, 무조건 적인 사랑을 줄 수 있는 것도 부모 뿐 입니다. 우리 아이는 어떤 아이이고 어떻게 돌봐야하는지 베이비시터(이모님)와 계속 맞춰가야합니다. 돌봄은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해야하니까요.

TechTrip 부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