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 예약한 호텔에 정보와 서비스를 요청하자!

2014. 11. 22. 16:16

자유여행의 약점은 무엇일까요?

여행사에 비해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이죠.

 

이러한 부분들은 호텔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극복이 가능합니다.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신혼여행 패키지들에 보면 저녁 식사 한 끼를 무료로 제공한다든지, 아니면 호텔에서 보내는 첫 날밤 과일과 샴페인을 준비해준다든지 하는 특별한 서비스가 멋들어지게 적혀있습니다.

 

그런데 이 서비스들은 실제로 누가 제공해주는 걸까요?

전부는 아니겠지만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제가 콘라드 몰디브 랑갈리 아일랜드에 예약한 후,

신혼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서비스가 없을 지 문의했을 때, 받은 이메일 내용 중 일부입니다.

 

As honeymooners you will receive the following benefits during your stay:

- Fruit basket & Champagne in the villa upon arrival

- $100 USD credit per couple per stay against the excursion of the guest’s choice (amount to be deducted from the villa account at the end of the guest’s stay); no cash refund will be offered

- One romantic three-course menu candlelight dinner at Mandhoo Restaurant, excluding beverages

 

신혼여행객이 많은 몰디브는 아예 정책이 정해져있었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면 도착 시 샴페인과 머무르는 동안 무료 저녁식사 한 끼 그리고 100달러에 달하는 익스커션 지원을 포함합니다. 신혼 여행임이 증명 가능한 혼인증명서나 청첩장을 가져오면 제공해준다하여 바로 요청했지요.

 

스탑오버하는 싱가폴의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도 신혼 여행인데 서비스를 해줄 수 없냐고 문의하니 침대에 장미꽃 잎 장식을 해주고, 초콜릿, 과일 등을 방에 가져다주었습니다. 심지어 아무 증명도 요구하지 않았구요.

 

꼭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이벤트 (결혼 몇 주년,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첫 해외여행 등)임을 호텔에서 인지하도록 하여 특별한 서비스를 받는 것이 자유여행의 또다른 묘미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또한 여행에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는 지도이지요.

구글에서도 볼 수 있고 각종 여행책에도 포함되어 있는 것이 지도이지만 호텔에 요청하면 최신 정보가 담겨있는 자세한 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지도와 함께 호텔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혹은 여행 시기에 주변에서 펼쳐지는 이벤트 등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예약도 부탁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몰디브 랑갈리 아일랜드에 요청해서 받은 지도인데요.

방번호와 각 시설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표시가 되어있어 상세한 계획을 세우기에 유용했습니다.

예약한 방의 위치가 어느 부근이었으면 좋겠다는 요청도 호텔 정책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들어주더군요.

(동쪽 섬의 스노클링 포인트 바로 앞 방, 서쪽 섬의 일몰을 보기 좋은 방 배정받았습니다.)

 

방번호와 시설 위치를 포함한 몰디브 콘라드 랑갈리 아일랜드 지도

 

여행은 가서 만끽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에 대한 기대를 품고 준비하며 즐기는 재미도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여행에서는 여러분도 호텔을 이용하여 더 준비된 여행을 떠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정보출처: 10통 가량의 이메일을 주고받으며 친철하게 대응해준 호텔 직원

Ahmed Afkhar Reservations Sales Agent Rangali Island, South Ari Atoll, 20077

Republic of Maldives

ahmed.afkhar@conradhotels.com

TechTrip 놀면서 배우기.